자가진단키트 판매처 재고확인 방법

코로나 오미크론의 확진자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최근 PCR검사를 받으려면 집에서 신속항원검사를 실시한 후 검사가 가능해졌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2월 15일부터 3월 5일까지 자가진단키트를 약국과 편의점에서 한 개당 6,000원 판매 한시적으로 판매합니다.

자가진단키트 판매처 재고확인 방법

오늘 글에서는 자가진단키트 판매처, 종류, 가격, 주변 오프라인 판매처 재고 확인 하는 방법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가진단키트 무료배포

코로나 셀프방역물품

자가진단키트 품귀

방역 당국이 코로나 대응체계를 전환하면서 자가진단키트 품귀 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제 2의 마스크 대란’을 염려하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지만, 당국은 이미 공급망을 확보해 걱정할 정도가 아니라고는 했습니다. 하지만 자가진단키트 온라인 판매가 2월 13일부터 중단(재고분은 16일까지)되고, 신규 확진자가 하루에 5만 명 넘게 발생하면서 수요가 폭증하고 있는 상황이라 자가진단키트 공급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자가진단키트는 20개 이상의 대용량 포장된 제품을 낱개로 판매하는 제품에 한해서 6,000원에 판매됩니다. 소량 포장(1개, 2개, 5개)의 자가진단키트는 6,000원에 판매되지 않습니다.

자가진단키트 정확도

자가진단키트 종류

래피젠

래피젠(BIOCREDIT COVID-19 Ag Home Test Nasal)은 30분 이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민감도 93.1%, 특이도 100% 이며, 빨간줄 2줄이 나올 경우 양성으로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휴마시스

휴마시스(휴마시스 코비드 19 홈테스트)는 2개입 1개 셋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휴마시스는 임시 선별소에서 이미 사용되고 있는 제품입니다. 약 15~20분 사이로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자가진단키트 편의점

2월 13일 부터 3월 5일 까지 온라인 판매는 중단되고, 자가진단키트는 약국과 편의점(CU, GS25, 세븐일레븐 등)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자가검진키트

각 점포에서 개별적으로 소분해서 판매하며, 개당 가격은 6,000원 으로 모두 동일 합니다.

또 구매 가능 수량은 1인 1회 5개로 제한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자가진단키트 재고 조회

자가진단키트 편의점과 재고량은 실시간으로 각 편의점 앱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GS는 우리동네딜리버리, CU는 포켓CU, 세븐일레븐은 세븐일레븐 앱에서 확인 가능하며, 앱은 아래 바로받기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를 하실 수 있습니다.

편의점안드로이드아이폰
GS우리동네 다운로드우리동네 다운로드
CU포켓CU 다운로드포켓CU 다운로드
세븐일레븐세븐일레븐 다운로드세븐일레븐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