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받을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금액실화?!

국민연금 기금이 2055년에서 2057년에 고갈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는 가운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자신이 나중에 받게 될 연금액에 대한 정보를 잘모르시는 것 같습니다.오늘은 간단하게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예상보다 빠른 저출산, 고령화로 다음세대는 국민연금을 제대로 못 받는다는 말이 돌아국민연금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내가 받을 국민연금 예상수령액과, 기존에 납부한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숨어 있는 내 돈! 잠자고 있는 돈 찾아가세요!

➡️건강보험 환급금

➡️통신비 미환급금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은 NPS 예상연금모의 계산기를 통해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정보, 소득정보, 크레딧 대상을 차례대로 입력한후 결과보기 버튼을 누르면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결과가 나옵니다.

생각보다 쉽게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예상연금모의 계산

국민연금 납부액

국민연금 보험료는 가입자의 기준소득월액 곱하기 연금보험료율 9%를 적용하여 납부액이 정해집니다.

기준소득월액은 신고소득월액에서 천원 미만은 잘라 없앤 금액을 적용합니다. 사업장가입자의 경우 사용자와 근로자가 각각 절반씩인 4.5% 씩 부담합니다. 직장인이시라면 국민연금 납부액 계산법은 본인 월급에서 4.5%를 곱한 금액이 됩니다.

국민연금 종류

국민연금에는 노령연금, 장애연금, 유족연금, 사망일시금이 있습니다.

  • 노령연금: 노후의 소득을 보장하기 위한 급여와 국민연금의 기초가 되는 급여 입니다.
  • 장애연금: 장애로 인한 소득감소를 대비한 급여 입니다.
  • 유족연금:가입자 혹은 수급권자가 사망하여 유족의 생계가 어려운 경우 이를 보호하기 위한 급여 입니다.
  • 사망일시금: 유족연금 혹은 반환일시금을 받지 못한 경우 장례, 장레를 치르는데 도움을 주는 장제부조적, 보상적 성격으로 지급하는 급여 입니다.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서비스를 통해 국민연금 납NPS 내연금 사이트에 접속 후 로그인하시면, 마이페이지에서 나의 국민연금 납부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만약 직장 가입자임에도 불구하고, 근로기간과 국민연금의 가입 월수가 일치하지 않는다면, 매월 10일 국민연금 납부기한 이전인지 먼저 확인해보시고 다니고 있는 사업장,회사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간단히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하는 방법과, 국민연금납부액조회방법에 대해 안내드렸습니다.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지역별 지자체에서 각종지원금을 뿌리고 있습니다.

내가 사는 지역, 지자체 재난지원금에 대해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지자체별 6차 재난지원금 조회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