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런 무료 인강

서울시는 새 학기를 맞아 2월 25일 온라인 교육 플랫폼 ‘서울런’ 회원 모집을 재개합니다. 서울시에 거주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무료인강 및 멘토링을 제공하는 서울런 무료인강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서울런-무료-인강-썸네일
서울런 무료 인강

서울런이란?

서울런(Seoullearn, Seoul: 서울, learn: 배우다 )은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학교 밖 청소년 및 저소득층 학생을 대상으로 하여 2021년에 만들어진 인터넷 강의 교육지원 플랫폼입니다.

유명 강사들의 유료수업을 듣기 어려운 계층에게 교육 복지의 일환으로 교육을 제공하는 정책입니다.

서울런 바로가기

서울런 무료 인강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가정의 학생들, 학교 밖 청소년, 다문화가정 청소년 등이 회원 가입을 하면 유명 인터넷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습니다.

2022년 올해부터는 법정 한부모가정 자녀와 북한이탈주민 청소년(만 6∼24세)도 가입하여 무료로 강의 를 들을 수 있습니다.

서울런 무료 대상

서울특별시 거주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 수혜자(중위소득 50% 이하) 학생, 그리고 학교 밖 청소년다문화가정 청소년이 이용할 수 있으며, 취학 연령인 만 6세부터, 청소년기본법상 청소년 상한연령인 만 24세까지 이용할 수 있다.

서울런으로 이용할 수 있는 인터넷 강의 플랫폼

초·중·고등과정 및 검정고시 강의 수강자는 학습 사이트를 선택하여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서울런 바로가기

서울런 인터넷 강의 플랫폼

인터넷 강의를 무료로 무제한 들을 수 있는 학습 사이트도 기존 8곳에서 10곳으로 늘리고 회원 가입 시 선택한 학습 사이트를 중간에 바꿀 수 있게 해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서울런 인터넷 강의 신청 방법

회원 가입 시 주민등록번호만 입력하면 소득 기준에 따른 대상자 여부가 자동으로 분류되도록 회원가입 절차를 개선하였습니다.

학습계획 수립부터 콘텐츠 선정, 진도 관리까지 1 대 1 지도를 받을 수 있는 멘토링 서비스는 회원 가입 시 필수 선택하도록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다른 기관에서 멘토링을 받고 있어서 서울런 학습 사이트만 이용하고 싶을 때는 이용 중인 멘토링 기관의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