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완치 확인서 발급

코로나 확진자 1일 1만명 시대에 코로나 확진 이후 완치되신 분들 또한 늘어나고 있습니다. 방역패스용 코로나 19 완치 전자증명 또는 온라인 확인서를 받아야 하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코로나 19 완치 전자증명(온라인 확인서)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19 완치 확인서
코로나 19 완치 확인서

코로나 19 완치 확인서 발급

코로나 19 완치 증명서 발급은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발금이 가능합니다. 질병 관리청 홈페이지를 통한 발급방법, 쿠브앱을 통한 발급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코로나에 확진 후 자가격리 하셨다면, 자가격리생활지원금 신청도 꼭 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쿠브 코로나완치확인서

스마트폰에 coov앱 설치하고 본인인증을 완료하면 전자 예방접종 증명서가 발급됩니다. 

쿠브앱 다운로드

질병관리청 코로나완치확인서

질병관리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메인 페이지 우측의 통합확인서를 발급하시면 코로나 완치확인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질병관리청 바로가기

질병관리처에서 발급한 증명서를 출력하셔도 됩니다. 질병관리청에서 코로나 완치확인서를 발급받으시면 Coov 앱에서도 자동으로 발급이 되어 있습니다.

코로나완치확인서 유효기간

미접종자나 백신 1차 접종 완료자의 완치확인서 유효기간은 격리해제일부터 180일간 입니다. 미접종자 또는 1일 접종완료자는 진단일 기준 7일 후부터 발급이 가능합니다.

2차 접종까지 완료 후 확진되신 분들은 유효기간 만료일이 없는 방역패스 증명서가 발급됩니다.


백신 2차 접종 완료 후 확진이 되면, 이후 부스터샷인 3차 접종이나 4차 접종 없이 코로나완치확인서로 백신패스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